Rogers는 1832년 미국의 Peter Rogers에 의해 설립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중 하나입니다. (2017년 매출액 $821M)

처음 제지 생산으로 시작하여 플라스틱 제조로 확장하였고, 현재 전자업계에서 필요한 다양한 Material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Arizona에 본사가 있으며 중국 벨기에 독일 헝가리 등지에 생산 기지가 있습니다. 플럭스인터커넥트와는 2016년 한국시장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ROLINX®는 Rogers의 라미네이티드버스바 상표명)

ROLINX® 패밀리

 ROLINX® Performance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라미네이티드부스바(Laminated busbar)입니다. 최대 12kVDC, 수 MW 까지 구현할 수 있습니다. Rogers 부스바의 최대 장점은 사용자의 요구사항(전기적, 공간/구조적, 가격, 내구성, 수명, 납기 등)에 대하여 최적화된 제안을 드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시간과 노력의 낭비를 줄이고 편리한 설계가 가능합니다. 

ROLINX® CapPerformance

ROLINX® CapEasy / CapPerformance

미국 캐패시터 제조사 SBE Inc. 의 특허 제품인 Power Ring Film Capacitor™ 와 Rogers간 공동개발로 만들어진 최신 솔루션입니다. 세계 최저 수준의 ESL/ESR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면적 대비 높은 전류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리플전류 능력, 신뢰성, 장수명, 부피와 무게의 감소 등의 이점이 있습니다. 

ROLINX® CapLink

캐패시터 어레이(array)까지 포함한 솔루션으로 낮은 ESL, ESR이 가능하고 가볍고 작은 어셈블리이 때문에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인버터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높은 스위칭 주파수의 IGBT/SiC와 함께 사용하면 전압정격을 높게 할 수 있고 더 높은 작동온도에서도 사용가능하게 하여 Power loss를 줄일 수 있습니다.

ROLINX® Thermal

기존 PET보다 향상된(enhanced) 성능의 PET를 절연체로 적용하여 동작온도(working temperature)를 125°C (혹은 85°C 상대습도 95%)까지 끌어올린 솔루션입니다. 새로운 시스템 디자인 없이 단순히 버스바의 교체만으로도 더 높은 파워레벨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철도차량, 선박추진체, 중장비 등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ROLINX® Hybrid

배터리 연결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솔루션으로 전원(Power), 신호(signal), 온도측정(temperature measurement), 전압센싱(voltage sensing) 등을 한번에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케이블 결선으로 인한 에러 가능성을 줄이고, 체결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임으로써 배터리관리(battery management) 시스템에 유요한 솔루션입니다.

ROLINX® Easy

기존 적층형 라미네이티드버스바(Laminated busbar)를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 심플하고 쉽게 대체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중저전압대(1.5kVDC 1MW이하)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높은 단락회로저항값(High short circuit resistance), 낮은 인덕턴스, 빠른 부품 취부가 가능합니다.

ROLINX® PowerCircuit

일반적인 PCB로는 전류(100A 이상)와 파워를 감당하기 어렵고, 부스바(Busbar)를 적용하기에는 전압 사양(690V 이하)이 작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최소의 사이즈로 높은 전력의 파워회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ROLINX® Compact

공간의 제약이 큰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Laminated busbar 솔루션으로 작은 사이즈에서도 큰 전력 배분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작고 강한 디자인, 에폭시파우더코팅, Edge potting(or molding) 으로 인하여 혹독한 환경(습도, 먼지, 염분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주로 통신장비 쪽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ROLINX® Housing

차량(automotive)이나 항공우주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전자장비의 하우징(덮개) 디자인을 단순화시키기에 유리합니다. 사출성형된 하우징 구조는 커넥터나 버스바와 기구적으로 잘 어우러져 무게와 부피를 줄이고 인덕턴스를 낮출 수 있습니다. -40 +125ºC 작동온도에서 100kW 정력출력까지 가능합니다.

ROLINX® Flex

난연성(Flame retardant) PVC를 절연체로 사용한 0.5mm-1mm 순수 구리(CU-ETP : 정제동) 레이어(Layer) 적층구조의 부스바입니다. 최대작동전압이 1kVAC/1.5kVDC 이며 진동이나 열팽창에 강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모듈 연결용으로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Rogers Laminated Busbar의 전기/기계적 특성

  • Rogers의 Laminated busbar는 성능과 품질에서 세계 최고임을 자부합니다. Rogers는 40년 이상된 Laminated busbar 생산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Rogers의 엔지니어들은 스위칭, DC Link 단을 포함한 전력변환시스템 전체에 대한 깊은 지식과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Rogers의 Laminated Busbar는 단순한 기계적/전기적 연결수단이 아닌 인버터/컨버터 시스템 전체의 성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 Laminated busbar의 ESR(직렬등가저항) 낮추기 위해서는 Capacitance(정전용량)는 크게, 인덕턴스성분(ESL)은 작게 해야 합니다. ESR이 낮으면 스위칭 손실이 줄어들게 되고(Low loss) 냉각(Heatsinking)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ESL이 낮으면 스위칭오프(Switching-off) 시 발생할 수 있는 voltage overshoot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Rogers는 아주 얇은 절연체/도체 두께를 구현하여 ESR, ESL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얇은 두께로 가공함으로써 무게를 줄이고 재료비(material cost)까지 줄여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 겉으로 보기엔 모든 Laminated busbar들이 비슷해 보이지만, 겉모습이나 가격만 보고 사용을 결정하는 것은 잠재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Partial discharge(부분방전) 문제입니다. 고전압 인가시 작은 공기층 안에 아크(arc)가 발생하여 절연이 파괴되고, 수명이 단축되며, 온도가 상승하거나 심지어 화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 Rogers는 뛰어난 금속 가공 기술로 도체 표면을 평탄하게 하여 Partial discharge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금속 도체를 자유로재로 변곡, 절곡하여 최적의 디자인을 창조해 낼 수 있습니다. 생산 완료된 모든 제품은 100% 성능 검사와 부분방전 시험을 실시합니다.

Rogers의 고객 지원 서비스

  • 최대 가공 가능한 사이즈는 2m x 1m 이며, 수십 kV working voltage에서 1000A 이상 통전 능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고객이 원할 경우 7~8층 이상의 다(多)적층도 가능합니다.

  •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어플리케이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연결방식(Bolt & Nut, Crimping, Cable 등)을 제공합니다.

  • 3D simulation을 통해 전류배분(current distribution), 열(Heating), 인덕턴스, 체결/연결성 등의 데이터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로써 고객은 개발시간, 비용, 설계시 위험성(risk)을 낮출 수 있으며 설계변경이나 원가최적화 작업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 솔루션

 

자세한 사항은 당사로 문의 주세요.